여행 후기

베트남 하노이 여행 3박 4일

Two Star 2024. 4. 5. 15:36
반응형

베트남 하노이 여행 3박 4일

여러분, 떠오르는 여행지가 있나요?
최근에 저는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하노이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마 여러분도 하노이에 대해 들어보셨을 거예요.
독특한 문화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곳이죠.
거기다 경비 부담도 크게 없다는 사실!
편안한 호텔부터 숨은 맛집까지,
저와 함께 하노이의 숨은 매력을 발견해 보실래요?

1. 하노이로 가는 길

하노이 그랩 택시
하노이 그랩 택시

 
하노이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해 있어요.
한국에서 출발하면 직항을 이용해 손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도심까지는 택시나 셔틀버스를 이용해 약 30분 정도 걸려요.
그리고, 다양한 숙소가 밀집해 있는 올드쿼터 지역까지는
교통 체증이 없다면 단 10분이면 가실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간편한 그랩 어플을 이용했습니다.
숙소예약 시 고민되신다면, 반드시 공항 접근성을 고려해 보세요.

2. 올드쿼터의 첫인상

하노이 콩카페
하노이 콩카페

 
올드쿼터 지역에 발을 내디뎠을 때의 그 생생한 인상을 잊을 수 없어요.
차량 소리, 사람들의 웅성거림, 상점에서 풍기는 다양한 향기들이 가득했습니다.
좁은 골목길마다 소소한 가게들이 숨어 있고,
각양각색의 이국적인 물건들이 여행자들의 관심을 끌죠.
오토바이가 윙윙 거리는 소리는 하노이의 대표적인 배경 음악 같았어요.
이곳에서 여행의 첫 시작을 알리는 한 잔의 커피는 필수랍니다.

3. 낮과 밤으로 즐기는 하노이의 구석구석

호안끼엠 호수
호안끼엠 호수

 
여러분이 하노이를 꽉 채워 즐길 수 있도록 제가 취했던 루트를 공유해 드릴게요.
낮에는 호안끼엠 호수 주변을 산책해 보세요. 호수 주변에는 많은 카페와 상점이 있어요.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느낌이 좋아 자주 들르는 장소입니다. 밤이 되면 맥주거리가 살아나요.
저렴한 가격에 현지 맥주를 즐기며 지나가는 사람들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답니다.
지역 맛집을 찾는다면 노포(오래된 가게)를 찾아보세요.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니 실망시키지 않을 거예요.

반응형

4. 하노이를 깊게 마음에 담다

베트남 분짜
베트남 분짜
풍흥 벽화마을
풍흥 벽화마을

 
하노이의 깊은 맛을 알려면 현지 음식부터 시작해 보세요.
저는 하노이의 인상적인 맛집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분짜'는 쌀국수와는 또 다른 맛을 자랑하는데요.
길거리에서 파는 분짜 한 그릇을 추천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 또한 일품이에요.
점심시간에는 현지인들로 꽉 차니 시간을 회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하루 일정 중에서도 가장 감동적이었던 것은
풍흥 벽화마을 방문이었습니다.
산책하듯이 구경하면서 사진을 찍기에 딱 좋더라고요.
 

5. 아쉬웠던 점과 주의해야 할 것

베트남 택시 리터기
베트남 택시 리터기

 
여행지에 왔다면 모르는 건 물어보는 것이 최고의 팁이죠.
하지만 때로는 소통의 어려움이 있었어요.
언어 장벽 때문에 작은 오해가 발생하기도 했답니다.
택시를 이용할 때는 요금 미터기를 잘 확인하세요.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는 택시는 피하는 게 좋아요.
그래서 저는 이런 귀찮은 일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그랩 어플을 주로 이용해서 택시 타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지갑이나 소지품 관리에 주의하세요.
저는 가방을 앞으로 매고 다녔어요.
방심하는 순간 소매치기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까요.

6. 하노이 여행을 마치며

하노이 여행은 진정한 즐거움이었어요.
고대문화부터 현대의 활기찬 분위기까지,
다양한 매력을 두루 경험했습니다.
이곳을 또 찾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하노이를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드셨다면,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얻으셨길 바랍니다.
 
저의 글이 여러분의 하노이 여행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